본문 바로가기

중고차거래 팁

200만원으로 살 수 있는 중고차 베스트5

안녕하세요~ 모빌팡의 '인반장' 입니다. 

오늘은 200만원으로 살 수 있는 중고차 중 괜찮은 차 베스트5를 선정해봤습니다. 

짧고 간단히 좋은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BEST5


쏘렌토 2002~2006




과거 SUV명가 기아자동차의 쏘렌토 입니다. 

지금은 쏘렌토가 모하비,펠리세이드 등 대형 SUV 밑단계 포지션으로 자리잡고 있지만 당시 처음 쏘렌토가 출시 되었을때 국산차 중에서는 가장 큰SUV였습니다. 최고사양 SUV답게 높은 가격, 화려한 옵션,튼튼한 내구성으로 성공한 40~50대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오프로드가 가능한 프레임바디와 4륜구동 시스템은 요즘 많은 도심형 SUV에 없는 또다른 장점이죠. 튼튼하고, 온,오프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쏘렌토는 현재 수도권지역 미세먼지 저감대책 시행으로 미세먼지가 심한날 도심 운행이 제한되고 있어서 중고차 가격은 많이 하락되었습니다. 200만원 안하는 가격으로도 괜찮은 중고차를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BEST4

라세티 프리미어 2008~2011




GM대우자동차의 대표 준중형 모델 라세티프리미어 는 그동안 국내에서 현대,기아에 절대로 못이기던 준중형차 시장에서 국내 타 회사로써 유일하게 아반떼와 비벼볼만한 판매량을 보인 GM대우 빅히트 차량 입니다. 흔히 말하는 쉐슬람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튼튼한 차체강성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당시 아반떼와 라세티프리미어의 사고 사진등이 이슈가 될 정도로 튼튼하다는 최고의 장점과 나름 드라이빙의 즐거움이 있다는 평을 받으며 많은 판매 성과를 냈습니다. 1.6, 1.8 가솔린 모델과 2.0디젤 모델을 출시했고, 추후 쉐보레 크루즈로 이름만 바꾸고 거의 똑같이 출시를 해서 사골로 우려먹다가 신형 크루즈에서 망하기 전까지 국내 준중형 시장에서 잠시나마 왕자 아반떼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던 괜찮은 차입니다. 

지금은 왠만해서는 200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운전연습용으로 크기 적당하고 튼튼한 모델을 찾는다면 고려해보세요.


BEST3

NF쏘나타 (소나타) 2004~2007 




현대자동차의 간판모델 쏘나타 입니다. 지금 8세대 ? 신형 쏘나타가 공개되었는데요, 쏘나타는 누가 뭐래도 현대자동차의 중심 모델로 대한민국 대표 중형세단 입니다. 출시때마다 항상 더욱 커지고, 더욱 화려해지고, 더욱 정숙해지는데 전세대 EF쏘나타랑 180도 바뀐 외관으로 흔히 요즘차 같은 실루엣을 처음 보여줬던 NF쏘나타는 잔고장 적고, 2.0리터 가솔린과 지금은 구매가 가능한 lpg엔진 모두 연비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수리비도 저렴하고, 보험료도 저렴해서 전체적으로 유지비가 적게 들어가는 중형차 입니다. 옛날차라 옵션이 깡통인것만 감안하면 편안한 패밀리 세단으로 괜찮습니다. 


BEST2

뉴체어맨 2003~2008



1세대 원조 체어맨이 아니다!!  풀체인지된 뉴체어맨을 200만원대로 구매 가능하다는게 세월희 흐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시 골프스타 최경주가 광고하던 그 뉴체어맨의 포스는 대단했습니다. 단언컨데 이시절에는 현대 에쿠스를 체어맨이 이겼습니다. (개인생각) 너무너무 풍부해서 과도한 옵션과 지금봐도 멋진 이 완벽한 디자인. 완벽하게 관리된 뉴체어맨은 저도 구해서 한대 갖고 싶을정도 입니다. 전동식 커튼, 높이조절되는 에어서스펜션, 전자계기판, 전자파킹,뒷좌석모니터,뒷좌석전동시트, 뒷좌석 식사용 테이블, 최고급 재떨이? 등등 초호화 옵션으로 당시 무려 7000만원대의 고가로 판매 되었던 쌍용차 플래그쉽 세단을 이제는 200만원도 아닌 100만원대에도 구입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부품값이 비싸고 노후로 인해 하체에서 잡소리가 많이 나는 단점이 있지만 여전히 매력있는 대형세단 입니다. 




BEST 1


뉴 SM5   2005~2007



르노삼성자동차의 대표작 SM5 2세대 모델입니다. 

1세대 모델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반사효과로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으로 나온 2세대 뉴SM5 는 그런 의구심을 무시하듯 비웃어버리고 또 대박을 터뜨립니다. 미래에서 온듯한 외관,실내 디자인과 풍부한 옵션, 좋은 내구성으로 다시 한번 현대 쏘나타를 제치고 중형차 선두에 올라섭니다.  지금은 대부분의 뉴SM5 중고차 를 200만원대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관리 잘된 차량을 구입하면 오래도록 큰 탈 없이 탈 수 있습니다.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구독 부탁드립니다!

'중고차거래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색상 선택 얼마나 중요한가?  (0) 2019.03.21